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생명, 방문없이 보험금조회부터 청구까지…'예상보험금조회 서비스' 오픈

공유
0

신한생명, 방문없이 보험금조회부터 청구까지…'예상보험금조회 서비스' 오픈

신한생명이 예상보험금 확인을 위해 콜센터 또는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모바일 앱(App)을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예상보험금조회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신한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생명이 예상보험금 확인을 위해 콜센터 또는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모바일 앱(App)을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예상보험금조회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신한생명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새로운 앱(App)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한생명은 31일 예상보험금 확인을 위해 콜센터 또는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모바일 앱(App)을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예상보험금조회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생명 보험을 가입한 고객이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만 등록하면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스마트창구 앱에서 로그인 후 보험금청구-사고보험금-예상보험금조회 순서대로 클릭하면 청구정보 입력 화면이 나온다.

이곳에서 사고원인(질병, 일반재해, 교통재해)과 관련정보, 실제 수령자와 청구유형을 분류항목에서 선택하면 가입된 계약과 연동된 예상보험금이 조회된다.

또 입력된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 개인별 상황에 맞는 구비서류 안내가 동시에 이뤄져 콜센터나 고객창구를 통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이와 함께 모바일 보험금 청구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상보험금 조회 후 모바일로 원스탑(One-Stop) 보험금 청구도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편의성도 높였다.

보험금 청구, 대출, 인터넷보험 가입, 고객혜택 조회 등의 모든 서비스도 스마트창구 앱에서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슈어테크(Insur Tech) 기반의 선진 금융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 하겠다"고 전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