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4050 중년층 참여율 가장 활발

공유
0

AIA생명,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4050 중년층 참여율 가장 활발

AIA생명의 ‘AIA바이탈리티X T건강걷기’ 앱 가입자 중 4050 중년층의 참여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AIA생명이미지 확대보기
AIA생명의 ‘AIA바이탈리티X T건강걷기’ 앱 가입자 중 4050 중년층의 참여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AIA생명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의 'AIA바이탈리티X T건강걷기' 앱 가입자 중 4050 중년층의 참여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AIA바이탈리티X T건강걷기'는 AIA생명 고객 또는 SK텔레콤 고객이 앱을 이용해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 궁극적으로 가입자의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AIA생명은 1일 지난 8월 말 출시한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앱의 누적 가입자 수가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연령대별로 비교할 때, 40대 이상이 전체 가입자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주간 미션 달성자는 전체 가입자의 30% 수준이며 이중 50대의 비중은 40%를 기록,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 이는 20대(20%) 가입자의 주간 미션 참여율보다 2배 높은 수치다.

AIA생명에 따르면 앱 누적 가입자 중 85% 이상이 보다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 운동량‧혈압‧비만도‧흡연여부 등을 기반으로 한 '신체 나이 측정 조사'에 임했으며 이후, 주간 미션에 도전한 가입자는 60%에 이른다.

가입자 중 주간 미션을 달성한 이들의 걸음을 거리로 환산하면 지구 220바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주간 미션은 각 가입자의 운동 능력에 따라 매주 월요일 자정에 부여되며, 목표로 설정된 걸음 수와 심장 박동 수 등에 도달하면 바이탈리티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AIA생명 변창우 마케팅본부장은 "'AIA바이탈리티X T건강걷기'를 통해 스스로 건강함을 찾으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보다 유용하고 효과적인 주간 미션을 추가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