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랄라블라,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공유
0

랄라블라,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랄라블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랄라블라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는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한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헬스&뷰티 스토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랄라블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헬스&뷰티 스토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기존 왓슨스를 보다 발랄하고 활기찬 이미지의 랄라블라로 변경하면서 GS리테일의 기존 플랫폼과 연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랄라블라는 올해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전국 GS25 점포에서 받아 볼수 있는 'GS25 픽업 서비스', 랄라블라에서 구매한 상품을 바로 택배나 퀵서비스로 배송 요청을 할 수 있는 '택배 서비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즉시 환급 서비스' 등 기존 헬스&뷰티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온라인 쇼핑몰을 강화하면서 고객들의 호응이 커진 것도 서비스 품질 지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랄라블라는 분석하고 있다. 랄라블라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지속 개발 및 도입하고,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