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대학생녹색기자단 활약 어디까지?...‘미세먼지, 플라스틱 재활용 방안’ 등 이슈로 주목

공유
1

DGB대학생녹색기자단 활약 어디까지?...‘미세먼지, 플라스틱 재활용 방안’ 등 이슈로 주목

4일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 DGB대학생녹색기자단은 환경에 관한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환경을 둘러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한 지역학생 대상 환경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DG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4일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 DGB대학생녹색기자단은 환경에 관한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환경을 둘러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한 지역학생 대상 환경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DGB금융그룹.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DGB대학생녹색기자단이 2018년 지역 중고교생 환경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4일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 DGB대학생녹색기자단은 환경에 관한 문제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환경을 둘러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한 지역학생 대상 환경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환경교육은 기후변화, 환경의 나비효과 등 다양한 주제로 대구광역시교육청을 통해 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11월 2일 영진고등학교 환경동아리 학생 대상 교육을 시작으로 약 한 달여간 대구지역 초·중·고교 4곳에서 교육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DGB대학생녹색기자단은 지난 2010년부터 활동해 현재 제9기 단원 8명이 활동 중으로, 환경 및 CSR 관련 공모전 참가, 지역 친환경 기관 탐방, 지역 환경 행사 참여, DGB금융그룹 해외봉사활동, 환경교육 이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환경에 대한 전문 교육을 받아 왔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국내 금융권을 선도하는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일상 속 친환경 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 는 뜻을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