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트클래스·경제 강의'까지… 광동제약, 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유
0

'아트클래스·경제 강의'까지… 광동제약, 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모둠활동부터 원격강의까지 다양한 강좌 선봬

광동제약 직원 교육 프로그램 사진. 이미지 확대보기
광동제약 직원 교육 프로그램 사진.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광동제약은 직원 복지를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발표했다.

광동제약에 따르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핵심가치 내재화 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핵심가치는 구성원이 공유하는 가치관이자 신념으로, 직원들이 취해야 할 바람직한 행동규범을 말한다.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이어진 2018년 교육과정은 광동제약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니어 그룹과 시니어 그룹으로 나뉘어 모둠활동 형식으로 진행됐다. 구성원들은 올해의 개인별 핵심가치 실천목표와 진행상황을 동료와 공유하고, 자유로운 토론과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했다.

직원들이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는 '아트클래스'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임직원 설문을 통해 주제를 선정하고,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4월에는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이 열렸고, 스마트폰 사진 강의, 캘리그래피 제작 등 다양한 체험수업이 이뤄졌다.

또한, 광동제약은 직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원격 강의도 실시하고 있다. 직원들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전문 직무, 외국어, 비즈니스 스킬, 경제지식 등 총 6000여 개 이상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이수 후 적립된 러닝포인트(Learning Point)는 인사평가와 연계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회사의 성장에 발맞춰 내실을 기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구성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