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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전자, 中 광군제 기간 '미니' 2만3천대 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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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전자, 中 광군제 기간 '미니' 2만3천대 완판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을 소비자들이 구경하는 모습. 사진=대우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을 소비자들이 구경하는 모습. 사진=대우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대우전자가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2만3000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우전자는 지난 11일 광군제 기간 하루 동안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닷컴, 수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를 판매했다.
이 회사는 판매개시 17시간만인 오후 5시 2만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 1분에 16대, 4초에 1대꼴로 판매된 것으로 한 달 판매량의 5배에 버금가는 매출을 올렸다.

지난 2014년부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광군제 마케팅을 진행한 대우전자는 2014년 1200대 판매를 시작으로 매년 판매 신장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알리바바 플랫폼 활용, IoT 기능을 채용한 중국향 제품, 3.5kg 용량에 건조기능을 추가한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올해 2만3000대를 달성했다. 광군제 누적판매는 5년 만에 8만대에 달했다.

대우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드럼세탁기 미니는 세탁용량이 3kg으로 두께 30.2cm 초슬림 제품이다. 벽면 설치가 가능하여 별도의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공간효율성과 함께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우전자는 중국 1인가구 소비자들을 겨냥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뿐만 아니라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빌트인 15리터 전자레인지 등 전략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향후 8000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대우전자는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고풍 디자인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등 전략 제품들을 앞세워 중국 싱글족 시장 공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