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더케이손해보험 '사진 ·웹툰· 만화' 꿈나무 양성한다

공유
0

더케이손해보험 '사진 ·웹툰· 만화' 꿈나무 양성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더케이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황수영)이 미래 사진, 웹툰 만화가를 꿈꾸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장을 마련했다.

19일 he-K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제주도 대명 샤인빌리조트에서 한국초등교장협의회(회장 송토영)와 공동 개최한 ‘제3회 The-K손해보험 초등학교 사진, 웹툰/만화 공모전’의 최우수상 수상자인 경기중도초 한연재양, 제주아라초 장윤실양을 초대해 축하했다.
초등학생과 선생님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311개 학교에서 ‘학교에서 생긴 에피소드’을 주제로 총 962개 작품(교사부 583개, 학생부 379개)이 응모되었고 이중 대상(한국초등교장협의회 회장상, The-K손해보험 대표이사상) 2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7편, 장려상 60편 등 총 92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종 심사를 맡은 심사위원은 “기발함, 산뜻함이 작품에서 많이 느껴졌으며, 특히 초등학생 아이들의 순수한 생각이 잘 어우러진 작품이 많았다”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더케이손해보험 황수영 대표는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가장 소중한 공간인 학교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한번 더 생각하고 그것을 계기로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케이손해보험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날 교사부 대상에는 상금 100만원과 상패, 학생부 대상은 상금 50만원과 상패, 최우수상에는 상금 50~30만원과 상패가 전달되었고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 학교로 상금과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더케이손해보험 관계자는 밝혔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