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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제 23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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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제 23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고객 패널, 고객 설문조사 제도 등 열린 소통을 통한 고객 중심 경영 실천

신한카드는 ‘제 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 도모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는 ‘제 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 도모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신한카드는 ‘제 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 도모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일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열렸다.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 및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소비자 권익 향상에 노력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객 중심의 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을 확대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 관점으로 제도와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신한카드는 다양한 카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고객패널 제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신한Poll’, 탁월한 소비자 제안 아이디어를 시상하는 제도인 ‘Yes-Reward’ 프로그램, 임원이 직접 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숨비소리’ 소통 프로그램 등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마다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 ‘CCM’을 지난 2015년에 이어 작년에도 연속으로 획득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경영 시스템을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제 23회 소비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고객, 가맹점 모두와 함께 상생하며 소비자 주권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최근 고객과 가맹점을 이어주는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을 선보이기도 했다. 신한카드 마이샵은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2200만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오퍼를 제공한다. 가맹점을 지원해 상생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한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극대화하고 마케팅 정보의 공유를 통해 고객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가 지향하는 최고의 가치인 ‘고객의 만족’을 위해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 보호 활동에 힘쓰는 등 고객 중심 경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바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이 추구하는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고객 중심 경영과 상생,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