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 대상 '해외진출·수출지원 교육' 시행

공유
0

현대엔지니어링, 협력사 대상 '해외진출·수출지원 교육' 시행

현대엔지니어링의 대표 동반성장활동…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진행

지난 13일 열린 '협력사 해외진출·수출지원 교육'에 참여한 협력사 임직원들이 전문가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열린 '협력사 해외진출·수출지원 교육'에 참여한 협력사 임직원들이 전문가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협력사의 성장을 위해 적극 나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3일 '협력사 해외진출·수출지원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기자재업체 50개사와 시공업체 24개사 등 총 74개사 협력사에서 임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랜 해외사업 경험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협력사의 해외진출과 수출 관련 실무 역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의 커리큘럼에는 해외건설시장의 전망과 영향요인에 대한 전문가 특강, 주요 발주처 협력업체 목록 등록절차 설명, 주요지역별 통관절차의 이해 등으로 구성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협력사들이 해외 발주처 주요 국가들의 업무 절차와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향후 사업일정 지연방지를 통한 원가경쟁력 상승과 수주경쟁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협력사의 성장은 곧 우리의 성장"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사들이 실질적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는 '협력사 해외진출·수출지원 교육'은 현대엔지니어링의 대표 동반성장활동이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