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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콘’, 일본·홍콩 현지 입맛 사로잡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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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콘’, 일본·홍콩 현지 입맛 사로잡아

CJ제일제당=제공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CJ제일제당은 MAMA에서 '비비콘'을 앞세워 한식과 한국 식문화를 전파했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과 14일 각각 일본과 홍콩에서 '비비고' 부스를 운영하며, ‘비비콘’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진행된 MAMA에서는 자신만의 특별한 비빔밥 레시피를 공유하는 사전 SNS 이벤트를 진행해 ‘비비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았다. 행사장을 찾은 상당수의 일본인들은 이미지로만 접한 이색적인 모양의 비빔밥을 현장에서 직접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비비콘’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 긴 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비비콘’ 외에 비빔밥을 컵에 담은 ‘비비컵’과 ‘비비고 김스낵’을 활용해 만든 ‘비비김샌드’도 선보였다. 전문 셰프인 CJ엠디원 푸드스타팀이 현지 입맛을 고려해 선보인 메뉴들로,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이 한 손에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스낵을 들고 현장에서 게임과 이벤트를 즐기는 등 자연스럽게 한식을 즐기는 풍경이 연출됐다.

특히 ‘비비콘’과 ‘비비컵’은 준비한 수량인 1000개가 행사 시작 5시간 만에 품절되며 한식 대표 아이콘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홍콩에서도 아시아 월드 엑스포에서 ‘Grab your bibicone’이라는 콘셉트의 비비고 부스를 운영하며, 새로운 형태의 스낵형 비빔밥인 ‘비비콘’과 한식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CJ제일제당은 새롭게 홍콩에 수출 예정인 ‘비비고 칩’을 선보이기도 했다. 여기에 한식과 함께 K-POP을 즐길 수 있도록 아이돌 가수의 안무를 따라 할 수 있는 커버댄스(Cover dance) 부스도 마련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