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 중동서 인스타뷰 도어인도어 냉장고 출격 준비 완료

공유
0

[글로벌-Biz 24] LG, 중동서 인스타뷰 도어인도어 냉장고 출격 준비 완료

LG전자가 중동시장에서 몬체를 두번 두드리면 냉장고속 내용물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최첨단 '도어인도어(door-in-door)' 냉장고를 출시할 준비를 마쳤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중동시장에서 몬체를 두번 두드리면 냉장고속 내용물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최첨단 '도어인도어(door-in-door)' 냉장고를 출시할 준비를 마쳤다.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LG전자가 중동시장에 첨단 냉장고를 출시한다.

트레이드 아라비아는 7일(현지시각) LG전자가 냉장고를 두 번 두드리는 것만으로 내부를 훤히 들여다 보게 해주는 이른바 '인스타뷰 도어인도어(InstaView Door-in-Door)'냉장고를 곧 출시한다고 전했다.
제임스 리 LG전자 중동 및 아프리카(MEA) 담당 사장은 “이러한 파괴적인 기술이 진화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롭다. (레드닷 어워드)수상 경력에 빛나는 이 냉장고는 어떤 주방에도 완벽하게 들어 맞으며 가정 생태계에서 부엌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말했다. MEA는 사우디 아라비아, 바레인,아랍에미레이트(UAE)를 포괄한다.

그는 “인스타뷰 냉장고는 소비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과 사용자 친화적 혁신을 만들어가면서 소비자 위주로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이며 앞으로 시장을 바꾸는 더많은 혁신을 기꺼이 받아들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냉장고는 투명한 유리 패널 디자인이 특징이다. 두 번만 노크하면 사용자는 문을 열지 않고, 에너지를 낭비할 필요도 없이 내부 내용물을 들여다 볼 수 있다. 이 혁신적인 색을 칠한 패널은 냉장고 내부의 찬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음식을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세련된 스테인레스 스틸과 얼룩방지 처리는 주방을 개인 스타일을 반영하는 장소로 탈바꿈시켜 준다.

또한 인스타뷰는 사용자가 식품을 보관하고 식료품 가게로 여행하는 것을 줄이기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할 정도로 인상적인 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다른 특징인 '슬림스페이스플러스 아이스 시스템(Slim SpacePlus Ice System)'은 풍부한 선반 공간과 더많은 문 안쪽 수납공간을 제공해 주는 혁신기술이다. LG전자의 선형 압축기와 이중 증발기는 습기와 온도를 이상적인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식품이 냉장고에 어디에 있든 시원하고 신선한 공기로 둘러싸여 있도록 해 준다.

LG전자는 이 제품으로 아름다운 가전제품을 성공적으로 직관적인 대화식 기술로 결합하는데 성공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2017년 세계적 디자인상인 레드닷어워드를 수상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스마트씽큐 앱을 사용해 제어할수도 있으며 원격으로 통지 및 업데이트를 사용자에게 전송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러시아, 10월 중남미, 11월 케냐 등 아프리카, 지난해 말 캄보디아 등에 인스타 도어인도어 냉장고를 소개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