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소차 관련주 5인방 ① 성창오토텍 ② 유니크 ③ 에스퓨얼셀

공유
18

수소차 관련주 5인방 ① 성창오토텍 ② 유니크 ③ 에스퓨얼셀

[특징주] 수소차 관련주 5인방 펄펄, 홍남기 경제부총리 수소차 구매 추천  ① 성창오토텍  ② 유니크 ③ 에스퓨얼셀 ④ 이엠코리아 ⑤ 평화홀딩스이미지 확대보기
[특징주] 수소차 관련주 5인방 펄펄, 홍남기 경제부총리 수소차 구매 추천 ① 성창오토텍 ② 유니크 ③ 에스퓨얼셀 ④ 이엠코리아 ⑤ 평화홀딩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특징주] 수소차 관련주 5인방 펄펄, 홍남기 경제부총리 수소차 구매 추천

① 성창오토텍 ② 유니크 ③ 에스퓨얼셀 ④ 이엠코리아 ⑤ 평화홀딩스
수소차 관련주가 뜬다

정부의 수소차 육성 정책으로 수소차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수소차 관련주로는 성창오토텍 유니크 에스퓨얼셀 이엠코리아 평화홀딩스등이 주목을 끌고 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수소차 보급을 지난해 약 2천대 수준에서 2022년까지 약 8만대로 확대하는 것 등을 골자로 한 수소경제 활성화 계획을 발표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이같은 내용을 17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 했다.

문제는 수소차 안전여부다.
일각에서는 수소전기차나 수소충전소가 수소폭탄처럼 폭발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정부는 수소가 가솔린이나 액화석유가스(LPG)보다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는 석유화학, 정유, 반도체, 식품 등 산업현장에서 수십년간 사용해온 가스로써 이미 안전관리 노하우가 축적된 분야"라고 밝혔다.

수소의 폭발 가능성은 충분히 제어가 가능하다.

수소 폭발은 누출된 가스가 모여 구름을 형성하고 불이 붙어야 발생한다.

수소는 공기보다 14배 가벼운 가장 가벼운 기체로 누출시 빠르게 확산해 가스구름이 생성되기 어렵다.

수소는 또 공기에 쉽게 희석된다는 것이다. .

한국산업안전공단과 미국화학공학회에 따르면 자연발화온도, 독성, 불꽃온도, 연소속도 등을 평가한 수소의 종합 위험도는 1이다.

가솔린(1.44), LPG(1.22), 도시가스(1.03)보다 오히려 낮다.

수소차의 연료로 사용되는 수소는 수소폭탄에 사용되는 중수소·삼중수소와도 다르다.

자연 상태에서는 수소가 중수소나 삼중수소로 변하지 않는다.

또 수소폭탄은 1억℃ 이상의 온도가 필요한데 수소차의 운전 온도는 70℃ 정도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