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챗봇 이벤트 열어...‘쏠메이트 오로라 2019년을 부탁해!’

공유
0

신한은행, 챗봇 이벤트 열어...‘쏠메이트 오로라 2019년을 부탁해!’

사진=오로라 이벤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로라 이벤트
[글로벌이코노믹 한현주 기자] 신한은행이 새해맞이 이벤트 ‘쏠메이트 오로라 2019년을 부탁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21일부터 21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안에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에서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상담 후기를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 XR과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쏠메이트 오로라(orora)’는 기존 단순 상담 챗봇 서비스를 넘어 고객 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반영해 응답하는 AI 금융파트너이다.챗봇 서비스는 분석된 내용을 바탕으로 첫인사부터 상세 설명과 상품 제안, 상담 마무리에 이르기까지 개인 맞춤형 응답을 제공했다.

현재 신한은행 쏠메이트 오로라는 신한은행 쏠(SOL)뿐 아니라, 삼성전자 메세징서비스 RCS 챗봇에서도 만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고객 감성을 접목하여 봇(Bot)의 인격을 입힌 쏠메이트 오로라를 지난해 12월 런칭하였으며, 자체 머신러닝 챗봇 엔진을 기반으로 고객분석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어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신한은행 디지털 R&D 센터 관계자는 이번 쏠메이트 오로라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디지털 고객의 편의성 강화 및 디지털 경험 개선을 위한 자체 분석 시스템를 구축했다디지털 고객의 숨은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쏠메이트 오로라의 이용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현주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