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T, “5G 시대에도 함께 성장합시다”…'New ICT 콜라보데이’ 개최

공유
0

SKT, “5G 시대에도 함께 성장합시다”…'New ICT 콜라보데이’ 개최

파트너사와 5G·미디어·보안 등 주요 사업 방향 공유 자리 마련
5G 기술 관련 동반성장펀드 확대…파트너사에 컨설팅·사업화 지원

 SK텔레콤이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New ICT 사업 추진 방향과 동반성장 계획을 공유하는 ‘New ICT 콜라보데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3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New ICT 콜라보데이’에서 SK텔레콤 윤풍영 코퍼레이트 센터장(맨 앞줄 왼쪽에서 8번째)과 각 사업부 임원,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이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New ICT 사업 추진 방향과 동반성장 계획을 공유하는 ‘New ICT 콜라보데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3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New ICT 콜라보데이’에서 SK텔레콤 윤풍영 코퍼레이트 센터장(맨 앞줄 왼쪽에서 8번째)과 각 사업부 임원,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인턴기자]
SK텔레콤은 30일 'New ICT 콜라보데이'를 개최해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사업 추진 방향과 동반성장계획을 공유했다.(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은 30일 'New ICT 콜라보데이'를 개최해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사업 추진 방향과 동반성장계획을 공유했다.(사진=SK텔레콤)

“5G 시대에도 함께 성장합시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30일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New ICT 사업 추진 방향과 동반성장 계획을 공유하는 ‘New ICT 콜라보데이’를 개최하고 이같이 강조했다.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New ICT 콜라보데이’에는 ADT캡스, 11번가 등 SK ICT 패밀리사의 각 사업부문 대표 임원과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 50여 명이 참석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ICT 강자’로 성장하기 위해 한 해를 시작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와 진솔하게 소통하고 눈높이를 맞추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New ICT 사업 추진 방향으로 ▲고객 신뢰회복과 5G BM발굴을 통한 이동통신 사업 목표 ▲5G 킬러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사업 로드맵 ▲물리·정보 보안에서 양자암호통신까지 아우르는 통합 보안 사업 계획 등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지원 계획도 밝혔다. SK동반성장센터를 파트너사에 오픈해 파트너사 경쟁력 향상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어 SK텔레콤은 올해 기존에 있던 동반성장 펀드를 5G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파트너사에 집중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협업 아이템도 고민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맹훈 ㈜와이드넷엔지니어링 대표는 “SK텔레콤이 이끌어갈 New ICT 로드맵을 보며 파트너사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다”며 “SK텔레콤과 5G 기술을 통해 우리 사회를 바꾸는 기술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풍영 SK텔레콤 코퍼레이트 센터장은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고민하며 파트너사와 함께 글로벌 ICT 강자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근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