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佛 나티시스은행, 한국 파생상품 거래로 3억달러 손실

공유
1

[글로벌-Biz 24] 佛 나티시스은행, 한국 파생상품 거래로 3억달러 손실

오토콜러블스 포트폴리오 수십억달러 규모 평가 …한국시장 480억달러 규모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파생상품거래로 성장해온 프랑스은행 나티시스(Natixis SA)가 한국 파생상품을 거래하면서 3억 달러 상당의 손실을 낼 것으로 보인다.

3일(현지 시간) 금융권에 따르면 나티시스는 지난해 4분기에 급증한 한국의 파생상품 포트폴리오를 매각하기 위해 JP모건 체이스와 BNP 파리바스 SA 등 매수자들에게 문의했다. 한국 최대 증권사 미래에셋 대우에게도 판매를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티시스는 구매자에게 매력적인 수준의 정기 수입을 지불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오토콜러블스(autocallables) 시장의 주요업체로 자리잡았는데 최근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큰 손실을 입었다.

포트폴리오의 실제 크기는 분명하지 않지만 수십억 달러에 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나티시스는 지난해말 미국 주식시장에서 벤치마크에 연계된 파상생품 거래로 8000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

금융권에 따르면 11월 현재 한국의 오토콜러블스 시장규모는 약 480억 달러에 이르며 나티시스는 이 시장의 약 12%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티시스는 복잡한 파생상품시장에서 탁월한 실적을 올려왔으며 한국시장을 성장의 핵심시장으로 삼아왔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