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립 50주년 도로공사 “고객안전·혁신선도 백년기업 만들겠다”

공유
0

창립 50주년 도로공사 “고객안전·혁신선도 백년기업 만들겠다”

이강래 사장 “안전·소통·신뢰·선도·혁신 핵심가치 실현” 5대 국민약속 발표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징이 14일 경북 김천 본사 강당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징이 14일 경북 김천 본사 강당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글로벌이코노믹 이진우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한 5대 국민약속을 제시했다.

14일 경북 김천 본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이강래 도로공사 사장은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미래상으로 ‘사람을 위한 미래 교통서비스 기업’을, 핵심 가치로 ‘안전·소통·신뢰·선도·혁신’을 발표했다.
이같은 미래상과 핵심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5대 국민약속도 천명했다.

5대 국민약속은 ▲사고는 절반으로, 안전은 두 배로! ▲따뜻한 공기업, 좋은 일자리 플랫폼 ▲청렴도, 고객만족도 으뜸 공기업 ▲남북도로, 새로운 시작! ▲미래기술 융합으로 더 나은 서비스 등이다.

도로공사는 국민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고속도로 사고와 사망자 수 최소화에 주력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같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동시에 휴게소 서비스 혁신과 윤리경영으로 신뢰받는 국민기업이 되고, 남북평화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남북도로 연결에 힘을 쏟아 ‘아시안 하이웨이’ 프로젝트의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4차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기 위한 자율협력 주행시대 실현 등 최첨단·친환경 고속도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주력할 것임을 다짐했다.


이진우 기자 jinulee64@g-enews,c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