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심각 5등급, 일본 기상청 지진 후폭풍 비상 …전국 주말날씨 일기예보

공유
0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심각 5등급, 일본 기상청 지진 후폭풍 비상 …전국 주말날씨 일기예보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오늘 날씨] 미세먼지 나쁨 심각 5등급, 기상청 일본 지진 후폭풍 비상 …전국 주말날씨 일기예보

오늘날씨 기온이 롤라가면서 미세먼지 나쁨이 비상이다.
기상청은 22일 새벽 발표한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복사냉각으로 아침기온은 떨어지고, 일사에 의해 낮기온은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10~15도)가 크겠다고 내다봤다.

기상청은 또 지표가 습한 가운데, 밤사이 복사냉각이 더해져, 오늘 아침(0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오후(18시)까지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일본 지진 후폭풍으로 쓰나미 등이 올 수도 있어 세심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

기상정보 : 2019년 02월 22일 04시 0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 예상 강수량/적설
- (22일 낮(09시)부터 오후(18시)까지) 제주도: 5mm 내외/제주도산지: 1~3cm

- (23일 아침(06~09시)) 강원남부동해안: 5mm 미만

o 현재(04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은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경기내륙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습니다.

o 오늘(22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09시)부터 오후(18시) 사이에 가끔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23일)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남부동해안에는 아침(06~09시)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4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아침최저 영하 7~ 2도, 낮최고 5~11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고, 체감온도는 바람이 약해 기온과 비슷하겠습니다.

* 체감온도: 외부에 있는 사람이나 동물이 바람과 한기에 노출된 피부로부터 열을 빼앗길 때 느끼는 추운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임.

o 한편,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복사냉각으로 아침기온은 떨어지고, 일사에 의해 낮기온은 올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10~15도)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지표가 습한 가운데, 밤사이 복사냉각이 더해져, 오늘 아침(09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오후(18시)까지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내일(23일)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9~14m/s(32~50km/h)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22일) 오후부터 제주도남쪽먼바다에 바람이 10~14m/s(36~50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내일(23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