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SK인포섹, 싱가포르 보안시장 진출…싱가포르 사이버보안 컨설팅업체 아두라와 제휴

공유
0

[글로벌-Biz 24] SK인포섹, 싱가포르 보안시장 진출…싱가포르 사이버보안 컨설팅업체 아두라와 제휴

사이버보안 업체 SK인포섹이 싱가포르 사이버보안 컨설팅업체 아두라 사이버 시큐리티와 파트너십을 통해 싱가포르 보안 시장에 진출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보안 업체 SK인포섹이 싱가포르 사이버보안 컨설팅업체 아두라 사이버 시큐리티와 파트너십을 통해 싱가포르 보안 시장에 진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사이버보안 업체 SK인포섹(SK Infosec Co Ltd)이 싱가포르의 사이버보안 컨설팅 업체인 아두라 사이버 시큐리티(Adura Cyber Security)와 파트너십을 통해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한다고 CSO를 비롯한 현지 언론들이 12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CSO에 따르면 아두라와 이노빅스 디스트리뷰션(Innovix Distribution)은 한국의 정보 보안업체인 SK인포섹과 제휴해 싱가포르의 최신 보안운영센터(SOC: Security Operations Center)를 설립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아두라와 이노빅스는 싱가포르의 최대 기업 그룹인 JTH그룹(JTH Group)의 자회사다.
새로 설립되는 SOC는 조직의 보안 상태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사이버 보안 사고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데 중점을 둔다. SOC는 오늘날 급속하게 진화하는 기술과 리스크를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기업에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보안 위협에 가장 취약한 관련 기업과, 특히 중소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싱가포르 기업의 99%를 차지하고 총 GDP 생산에 50%를 기여하는 중소기업은 싱가포르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전용 SOC를 설립하는 데 필요한재원과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아 보안에 취약한 상태로 노출되어왔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