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양민석 양현석 양홍석 3형제의 비밀, YG엔터테인먼트 지분 황금 분할 …성난 주주 설득 대표 재선임 , 배호성 감사는 탈락

공유
5

양민석 양현석 양홍석 3형제의 비밀, YG엔터테인먼트 지분 황금 분할 …성난 주주 설득 대표 재선임 , 배호성 감사는 탈락

양민석 양현석 양홍석 3형제의 비밀,  YG엔터테인먼트 지분 황금 분할 …성난 주주 설득  대표,   배호성 감사는 탈락이미지 확대보기
양민석 양현석 양홍석 3형제의 비밀, YG엔터테인먼트 지분 황금 분할 …성난 주주 설득 대표, 배호성 감사는 탈락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양민석 양현석 양홍석 3형제의 비밀, YG엔터테인먼트 지분 황금 분할 …성난 주주 설득 사내인사 재선임

YG엔터테인먼트 양민석 대표가 버닝썬 사태로 촉발된 주가폭락으로 성난 주주들을 설득하고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양민석 대표는 YG엔터테인먼트 창업주 양현석 프로듀서의 동생 이다.

22일 YG엔터테인먼트 주총은 홀트 아동복지회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주총에서는 최성준 YG 사업기획본부장을 사내이사로, 탕샤오밍 상하이 펑잉 경영자문 파트너십사(Shanghai Fengying Business Consultant Partnership Ltd.) 자본투자위원회 회장을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또 조영봉 이엔캐스트 부사장은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그러나 상장사가 감사·감사위원을 선임할 때 대주주 의결권을 3%로 제한하는 '3%룰'에 걸려 배호성 법무법인 주원 변호사의 감사 재선임안은 부결됐다.

이밖에 2018년도 재무제표·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감사보수한도 승인의 건도 통과됐다.
YG는 빅뱅 승리 접대 의혹과 불법 성관계 영상 유포 의혹 등으로 주가가 급락했다.

국세청도 YG를 상대로 특별세무조사를 하고있다.

양현석 프로듀서가 실소유주로 알려진 서교동 클럽 '러브시그널'이 일반음식점으로 등록해 개소세를 탈루했다는 의혹이 일기도 했다.

양민석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대표는 1973년생이다.

명지대를 졸업 했다.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던 빅뱅의 부재는 앞으로 YG에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양민석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대표는 YG의 자회사인 와이지플러스(YG PLUS)의 주식 24만9917주를 장내 매수하기도했다.

양 대표는 빅뱅 공백을 후발그룹과 콘텐츠 제작으로 메운다는 복안이다.

양민석 대표는 지난 10년간 음악 콘텐츠 사업을 토대로 YG 매출을 크게 성장시켜왔다.

2015년 매일경제가 선정한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CEO’에 선정되기도 했다.

양민석 대표는 빅뱅의 부재를 콘텐츠 사업 등 수익 모델 다양화를 통해 극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YG는 네이버로부터 10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