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서울보증보험과 베트남 BIC, 베트남 보증보험상품 개발 협력키로

공유
2

[글로벌-Biz 24] 서울보증보험과 베트남 BIC, 베트남 보증보험상품 개발 협력키로

양국 보험사, 상호 보증보험상품 개발 위한 양해각서 체결

서울보증보험과 베트남 보증보험회사 BIC가 베트남 보증 보험 개발을 위한 양해 각서에 서명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서울보증보험과 베트남 보증보험회사 BIC가 베트남 보증 보험 개발을 위한 양해 각서에 서명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박경희 기자] 서울보증보험과 베트남 보증보험회사 BIDV 인슈어런스 코퍼레이션(이하 BIC)이 베트남에서의 보증보험 상품의 개발에 협력키로 했다.

29일(현지 시간) 베트남 현지매체에 따르면 서울보증보험과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의 자회사인 BIC가 상호보증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정식으로 체결했다.
서울보증보험과 BIC는 보증보험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기존의 법적 조항을 개선, 수정 및 보완하도록 국가기관에 제안하는 데 긴밀하게 협력키로 했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주로 해외계약이나 공공공사 계약 등 일부 분야에서만 보증보험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BIC의 트란 호이 안 총재는 이와 관련, "보증보험은 아직 베트남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분야"라며 "베트남 보증보험을 개발할 여지는 상당히 크다"고 지적했다.

그는 "앞으로 베트남의 안정적인 경제성장 과정에서 보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보증보험은 고객에게 금융 안전을 보장하고 보험 업계의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경희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