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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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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4일 경기도 수원시 영화동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전국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KB손보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 및 소비자보호 업무 실무자들이 일관되고 지속적인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인 전영산 전무의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서와 함께 시작된 이날 행사는 ‘소비자 권익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방향 및 트렌드, AI·빅데이터에 기반한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등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내용들로 진행됐다.

오후에 진행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다양한 민원 사례의 분석을 통해 최근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보호 관점의 민원처리 동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전 전무는 “소비자 권익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디지털 주도의 민원처리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회사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