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9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8%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조9159억원으로 1.4% 줄었다.
특히 어닝쇼크를 기록했던 직전분기(757억원)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이 무려 1088%나 치솟았다.
업계는 ‘가전사업’이 이 같은 실적을 이끌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특히 올 초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공기청정기와 스타일러 등의 신가전 판매 호조로 가전사업을 담당하는 H&A사업본부의 실적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국내에서 환경 가전 중심으로 수요가 양호했고, 이에 따른 수익성 개선 효과를 누린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TV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도 프리미엄 OLED TV 판매 확대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스마트폰사업을 담당하는 MC사업본부는 적자기조를 이어가되 손실규모를 축소한 것으로 전망되며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VC사업본부 역시 적자를 냈을 것으로 보인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