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소식] GS건설-경기도시공사 브랜드 합작 '광주역 자연앤자이' 5월 분양

공유
0

[분양소식] GS건설-경기도시공사 브랜드 합작 '광주역 자연앤자이' 5월 분양

GS건설과 경기도시공사가 공동참여한 '광주역 자연앤자이'의 조감도. 사진=GS건설이미지 확대보기
GS건설과 경기도시공사가 공동참여한 '광주역 자연앤자이'의 조감도. 사진=GS건설
GS건설은 판교와 분당 생활권이 편리한 입지와 공기업·민간기업 기술력을 통합 적용한 '광주역 자연앤자이'를 5월에 분양한다.

경기도시공사가 시행하고,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태영건설·대보건설)이 시공을 맡은 광주역 자연앤자이는 경기 광주시 역동의 경기광주역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A1블록에 조성되는 민간참여형 공공분양 단지이다. GS건설의 '자이' 브랜드와 경기도시공사의 '자연&'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총 1031가구 대단지로 구성되며, 전체 가구가 주택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이다.

공급 물량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74㎡ 170가구 ▲84㎡A타입 702가구 ▲84㎡B타입 74가구 ▲84㎡C 타입85가구이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판상형으로 설계되며, 알파룸,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이 적용된다.

광주역자연&자이는 우수한 교통망을 눈여겨볼 만한다. 지난 2016년 개통된 경강선은 판교~광주~여주구간을 이어주는 노선으로 수도권 동남부지역의 교통 편의를 크게 높였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는 판교역까지 3정거장, 강남역까지 7정거장만에 닿을 수 있어 판교 테크노밸리, 강남권 등 주요 업무지구의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판교와 분당 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수도권 전철노선인 경강선의 경기광주역,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 환경과 성남이천로(3번국도), 회안대로(45번국도)를 이용한 도로 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향후 제2경부고속도로(구리~세종)가 개통되면 우수한 광역 도로망까지 갖춰진다.

분양관계자는 "광주역 자연&자이는 뛰어난 입지에 우수한 주택을 공급하고자 하는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기술력이 합쳐진 아파트 단지"라며 "경기광주역을 이용한 판교와 분당 생활권은 물론 강남 이동도 편리해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광주역자연&자이의 견본주택은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산업부지인 광주시 역동 171-1일원에 들어서며, 오는 5월 일반에 공개된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