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마트 현대홈쇼핑 GS리테일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마트 현대홈쇼핑 GS리테일 外

◇롯데마트, ‘Dream Stars 30 프로젝트’ 결과물 3종


롯데마트=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제공


롯데마트는 오는 18일 ‘Dream Stars 30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세 가지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Dream Stars 30 프로젝트’는 우수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양말·속옷 등을 쉽게 고정시킬 수 있는 ‘퀵3 양말&속옷 건조대’, 고양이 간식 ‘헬시츄 2종(연어·참치)’, 휴지통·화장실화를 비홋한 ‘그리너리 욕실 소품 13종’ 등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장애 청년·청소년 자립 지원

현대홈쇼핑은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재단법인 푸르메재단과 협력해 장애가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첨단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장애가 있는 청년(24세 이하) 중에서 가정 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 유망한 대상자를 선정해 맞춤형 의료기기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원 규모는 총 4억원이다.

◇GS리테일, 수출 희망 중소파트너사 해외진출 지원


GS리테일은 16일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에서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50여개 중소파트너사를 초청해 수출지원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관계자의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공유제 설명회를 시작으로 GS리테일의 수출 현황 및 주요 바이어를 안내하고, 현지 판매 우수상품을 소개하며 상품수출 프로세스를 공유했다.

◇롯데홈쇼핑, 친환경 비닐 포장재 도입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부터 상품 배송에 업계 최초로 친환경 비닐 포장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비닐 포장재는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바이오매스 합성수지’(사탕수수 바이오 PE)를 원료로 사용해 만들었다. 17일 TV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LBL, 라우렐, 아이젤 등 단독 패션 브랜드 상품 배송에 도입한 후 전체 패션 상품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