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차, 인도에서 보다폰과 손잡았다

공유
1

[글로벌-Biz 24] 현대차, 인도에서 보다폰과 손잡았다

블루링크 커넥티드 테크놀로지 서비스 독점 제휴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는 인도에서 보다폰과 자사의 블루링크 커넥티드 테크놀로지 서비스 독점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현지 시간) 스마트하이웨이지가 전했다.

현대차 그룹의 자회사인 통신서비스 제공업체인 현대 오토에버 인디아와 통신업체 보다폰 아이디어는 블루링크 커넥티드 테크놀로지와 독점 제휴를 체결했다. 보다폰 아이디어와 현대 오토에버 인디아의 파트너십은 SUV차량인 현대 베뉴를 시작으로 보다 발전된 커넥티드 차량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보다폰 아이디어는 자동차 통신연결 기술 분야 특히 음성, 3G·4G 데이터, SMS, 보안 APN 서비스 및 API 통합과 eSIMS 통합 부문에 현대차가 인도 시장에서 최초의 강력한 연결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이 솔루션은 현대차가 자동차 위치를 파악하고 실시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하며 연결된 모든 자동차 서비스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폰 아이디어의 수석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책임자인 닉 글리든은 "커넥티드 차량은 우리가 통근하고 자동차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폰 서비스는 지난 18개월간 현대차그룹의 자회사인 현대오토에버 인디아와 긴밀히 협력해 인도의 현대차에 커넥티드 차량을 현실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