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코카콜라, 브랜드 최초로 에너지 음료 '코카콜라 에너지' 7월 1일 출시

공유
2

[글로벌-Biz 24] 코카콜라, 브랜드 최초로 에너지 음료 '코카콜라 에너지' 7월 1일 출시

카페인, 과라나 추출물, 비타민 B6, 나이아신 함유

에너지 드링크 '코카콜라 에너지'.이미지 확대보기
에너지 드링크 '코카콜라 에너지'.
세계적인 음료 업체 코카콜라 시스템은 '코카콜라' 브랜드로는 처음인 에너지 드링크 '코카콜라 에너지'(250ml 캔과 자판기용 190ml 캔)를 7월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에너지'는 카페인, 과라나 추출물, 비타민 B6, 그리고 나이아신이 함유돼 '코카콜라'만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에너지 음료로 판매된다.
지난 28일(현지 시간) 발표회를 가진 일본 코카콜라의 코카콜라 TM그룹의 시마오카 요시카즈 총괄 부장은 "코카콜라 브랜드에 새로운 이노베이션을 도입하고 영역을 확대하고 신규 소비자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새 상품 출시 배경에 대해 그는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는 유망한 고수익 시장이다. 과거 5년의 평균 성장률은 10%를 넘어 확실한 수익 확대를 바라볼 수 있는 시장이다. 그런 가운데 근래에 들어서는 에너지 시장에 좀 새로운 것이 없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항상, 자극적인 새로운 뉴스를 바라는 소비자에 대해서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를 생각했다"고 말했다.

"탄산음료와 에너지 음료수들은 대부분 병으로 마시는 고객이 많고, 특히 20대를 중심으로 젊은 세대가 주요 소비자다. 탄산음료의 리더인 코카콜라도 충분히 이 시장에서 강점을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그는 덧붙였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