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일본 도요타와 스바루, SUV 전기차 공동개발키로

공유
0

[글로벌-Biz 24] 일본 도요타와 스바루, SUV 전기차 공동개발키로

2020년 상반기에 각자 브랜드로 판매 계획…도요타 전동화기술-스바루 전륜구동기술 이용

도요타와 스바루는 지난 6일 SUV 전기차를 공동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도요타자동차 사장이 기자회견 하는 모습.  이미지 확대보기
도요타와 스바루는 지난 6일 SUV 전기차를 공동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도요타자동차 사장이 기자회견 하는 모습.
일본 도요타와 스바루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기자동차를 공동 개발키로 했다.

도요게이지아(東洋經濟) 등 일본 언론들은 7일 도요타자동차와 스바루(SUBARU)가 중대형 전기자동차(EV) 전용 플랫폼(차대)을 공동개발한다고 보도했다.
양사는 이 플랫폼으로 SUV 전기자동차를 공동개발해 2020년 상반기에 각각의 브랜드로 판매할 방침이다.

양사는 도요타 전동화 기술과 스바루의 전륜구동(AWD) 기술을 합쳐 제품화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개발프로젝트에 도요타가 주도하는 EV 기반기술개발의 합작사 ‘EV C.A 스피릿’이 직접 다루는 핵심기술을 활용하며 공동으로 개발하는 SUV의 생산거점과 탑재 배터리 등에 대해서는 앞으로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