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의 자회사인 벤처 캐피탈인 NTT 도코모 벤처스(Docomo Ventures)는 현재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영국의 리얼아이즈(Realeyes)에 출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얼아이즈는 컴퓨터 비전과 기계 학습을 통해 동영상 시청자의 표정에서 감정을 측정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얼굴 동작을 바탕으로 감정 지표인 기쁨, 놀라움, 혼란, 슬픔, 혐오, 그리고 공포를 실시간으로 정량화하는 것으로, 주로 동영상 광고의 분석에 활용되고 있다.
기존에는 설문조사 등으로 밖에 확인할 수 없었다. 동영상의 각 장면에서 소비자가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에 대해 스마트폰이나 PC의 카메라로 촬영한 소비자의 표정을 바탕으로 정량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NTT 도코모 벤처스는 이 솔루션과 NTT 그룹이 전개하는 광고 마케팅 사업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기대할 수가 있다고 생각해 이번 출자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