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 교원양성위해 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 교원양성위해 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9일 세종학당재단과 ‘세종학당 교원 학위 취득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희사이버대학교를 포함해 8개 대학이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학당 현지 채용 교원의 지속적인 교육 역량 강화와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지원, 교육·연구 기회 확대 및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약속했다. 또한, 상호발전을 위해 인적·물적 교류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를 가졌다.
세종학당재단은 국외 한국어, 한국문화 보급 사업을 총괄하는 재단으로 현재 전 세계 60개국에 180개소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은 세종학당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재교육,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 세계한국어교육자 대회, 지역별 워크숍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14년도부터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2014년도 ‘국외 한국어교육기관 현황 조사’, ‘세종학당 한국어교원 재교육과정 개발 연구’를 시작으로 ▲ 2015년 누리-세종학당 세종한국어 1, 2 자가학습 콘텐츠 개발 자문 및 감수, 원고 제작 및 번역 감수’ ▲ 2016년 ‘세종학당 교원의 체계적 지원 방안 연구’ ▲ 2017년 ‘국외 한국어 교육 현황 조사’, ‘한국어 교원용 교수학습 보조자료 개발 연구’ ▲ 2018년 ‘세종학당 교원 평가 도구 개발 사업’ 등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학당에서 일정기간 이상 근무하고 세종학당장의 추천을 받은 교원과 임직원들은 경희사이버대학교에 등록,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매학기 수업료 40% 감면 혜택을 누리게 된다.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해외에 체류하는 세종학당 교원들의 교육역량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지난 6월 1일(토)부터 7월 12일(금)까지 진행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