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양생명,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 오픈

공유
0

동양생명,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 오픈

사진=동양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이 보험계약 체결 시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는 필수서류를 전자문서 형식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은 신계약 체결 시 고객에게 필수적으로 전달해야 하는 보험증권‧청약서부본‧상품설명서‧보험약관 및 변액보험 가입 시 제공되는 변액보험운용설명서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인터넷 주소(URL)를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은 인쇄물로 제공됐던 복잡한 필수서류를 URL 접속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청약서 작성 시 ‘전자적 방법’에 수신 동의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접속 URL이 발송된다. 고객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해 조회할 계약을 선택한 후 통합문서조회를 클릭하면 필수 계약자료를 열람 또는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접속 URL은 초회보험료 납입 또는 계약 성립 시 발송되며 보험증권‧청약서‧상품설명서‧약관 순서로 조회 가능하다.

또 계약이 성립됐음에도 고객이 모바일 문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메시지를 재발송하고, 모집인이 서류 발송 이력 관리 및 열람내역 확인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필수 서류 미전달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개발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URL 접속으로 간편하게 필수서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