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 대학생 경제강사 선발해 청소년 금융 교육

공유
0


KB금융, 대학생 경제강사 선발해 청소년 금융 교육

center
13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열린 KB금융 경제금융교육 봉사단 폴라리스 발대식이 열렸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대학생 경제금융 전문강사를 양성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14일 KB금융그룹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지난 13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 13기’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KB 대학생 경제금융교육 봉사단(폴라리스)’은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30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13기 150명의 봉사단원은 경제금융과 관련된 20시간의 집중교육을 받은 후 경제금융 전문강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은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전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가질 계획이다.

KB금융공익재단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교육을 통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경제금융교육을 중점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현장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방문교육 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등 새로운 방식의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