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원대, 어린이 편식 예방 위한 영어 인형극 실시

공유
0

수원대, 어린이 편식 예방 위한 영어 인형극 실시

이미지 확대보기
수원대(총장 박진우)가 화성시에 위탁받아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본교 ICT 융합대학 식생활안전체험관에서 어린이 편식 예방을 위해 영어 인형극 ‘I’ll become a Strong Butterfly’를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화성시 관내 어린이집 만 3세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총 16회의 공연에 걸쳐 900명의 어린이가 관람했다.
‘I’ll become a Strong Butterfly‘는 풀숲 나라의 골고루 잘 먹는 애벌레 Colly와 좋아하는 것만 먹는 애벌레 Yelly의 이야기를 통해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한 영어 인형극이다.

특히 이번 인형극은 영어로만 진행됐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간단한 줄거리를 설명하고 영어단어를 배워본 후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공연이 끝난 뒤에는 배웠던 영어단어를 다시 복습하고 골고루 먹고 튼튼해지자는 내용의 신나는 영어노래와 율동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보통의 인형극들과 다르게 영어로 구성되어 새로웠고, 노래를 배우며 골고루 먹기로 약속하는 활동이 좋았다. 또, 아이들에게도 추억이 될 만한 특별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