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 암만(Dan Ammann) GM 사장은 성명을 통해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XT4의 출시와 함께 우리는 이 변화를 기회로 활용하고자 한다"면서 "이러한 움직임은 우리의 노력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 나이슨은 120억달러 제품 프로그램으로 캐딜락의 라인업을 재구성할 대담한 계획을 세웠다. 그는 2015년에 캐딜락 본사를 뉴욕으로 옮겼고 캐딜락 경영진들에게 수년간 도시 고객들과 더 밀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드 나이슨의 정책에 따라 캐딜락 판매는 주로 중국에서 판매가 크게 늘었다. 캐딜락은 2018년 첫 3개월간 글로벌 판매가 2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캐딜락은 두 번째로 큰 시장인 미국에서는 성장이 둔화됐다. 드 나이슨은 특히 캐딜락 세단에 많은 돈을 썼지만 오히려 지난해 세단 판매율은 27.4% 하락했고, 전체 판매율도 8% 줄었다.
이 같은 분위기가 이번 CEO의 전격 교체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